본문바로가기

News

인셀, ESS산업 발전기여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0.12.02 유희덕 기자




view_img (1).jpg


서정렬 인셀 이사<사진 왼쪽 세 번째>가 ESS 산업 발전에 기여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인셀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한국전지산업협회가 주관한 ‘2020년 이차전지산업 유공자포상’에서 서정렬 이사는 ESS 안전 기술 개발로 기업의 기술력 증진과 ESS 사용자의 불안감 감소 등 이차전지 산업의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인셀이 개발한 안전기술은 ▲ESS의 안전한 운영 및 화재 예방시스템 ▲화재 확산 방지를 위한 배터리 모듈 내 Off-gas 센서 ▲습도 센서를 장착해 열 폭주 발생을 예방하고 습기와 결로를 사전에 감지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기술 등이다. 이 기술은 현재 국내 특허 2건이 등록돼 있다.


2004년 설립 이후 꾸준히 ESS, 리튬배터리를 개발, 제조하고 있는 인셀은 점점 축소되고 있는 국내 ESS 시장을 타개하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UL, IEC, CE 등 각 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해외 규격 인증을 취득하는 등 시장 확장을 위한 기반을 갖추며 수출 증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electimes.com/article.php?aid=1606884947208999002